블로그 이미지
footprintz
제대로 달려, 전력 질주 할 수 있는 시간은 의외로 짧아...

calendar
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
Notice

2009. 1. 15. 09:38 개발 이야기/Network

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lib.h>
#include<arpa/inet.h>
#include<sys/types.h>
#include<sys/socket.h>
#include<string.h>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//     char *serv_port = "8080";
        char *str;
        struct sockaddr_in addr_ip_address;
        socket(PF_INET,SOCK_STREAM,0);
        memset(&addr_ip_address, 0, sizeof(addr_ip_address));
        addr_ip_address.sin_family = AF_INET;

        addr_ip_address.sin_addr.s_addr = htonl(INADDR_ANY);
        printf("INADDR_ANY : %s\n",INADDR_ANY);
        str = inet_ntoa(addr_ip_address.sin_addr);

        printf("%s\n", str);
        return 0;
}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[judgementday@localhost network_programming]$ ./ip_address
INADDR_ANY : (null)
0.0.0.0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INADDR_ANY 은 localhost인데 자신의 IP가 아닌 ox0000~으로 되어있다. INADDR_ANY로 주소를 잡아주면 커널(OS)이 그 주소를 잡아주는게 아니라 0.0.0.0으로 대기중에 있다가 connect(클라이언트)에서 특정 서버로 접속하면 소켓이 바인드 된다.

한동안 손 놓고 있다가 다시 볼려니 뭔지 잘 모르겠다.
이런, 바보!! ㅠ

[출처 : http://blog.naver.com/kernoarsid02]

posted by footprintz